내일

2016-12-21 22:56
반갑습니다. 우선, 답변부터 드리자면 이렇습니다. 상금리에 서너 마을이 있는데 제가 사는 활골은 그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다른 마을에서 1~2km 떨어져 있는 데다 교류가 거의 없어 다른 곳 상황은 잘 모르겠네요. 활골의 경우 비어있는 집이 네 채 정도 있으나 대부분 오랫동안 방치된 터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일전에 부탁을 받고 알아봤더니 다들 매매나 임대를 원하지 않는다고 하시더군요. 따라서 제가 아는 범위 내에는 소개해 드릴 만한 집이 없네요.

참고삼아 알려드리자면, 금산에도 귀농교육센터가 있습니다. 귀농 귀촌을 지원하기 위해 세운 기관이라고 군에서 홍보하는 곳입니다. 교육은 물론 주택도 저렴하게 빌려준다고 하니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찾아보니 웹사이트도 있네요. http://www.geumsan.go.kr/html/nongup/sub02/sub02_020101.html

저 역시 집 찾느라 한동안 고생했기 때문에 그 마음을 잘 알면서도 도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다들 귀농 귀촌의 첫 관문으로 '집 구하기'를 꼽는 것만 봐도 그만큼 어려운 일이라는 뜻이겠지요. 그러나 자꾸 두드리다 보면 열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 아는 범위 내에서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취소